송도 11공구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개발계획 6월 마무리
상태바
송도 11공구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개발계획 6월 마무리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9.05.22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의 11공구를 바이오클러스터로 조성키 위한 개발계획 변경이 6월중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기존 4, 5공구 바이오 클러스터와 연계,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송도 11공구 산업시설용지 재배치를 골자로 하는 송도 개발계획 변경신청서를 지난 7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한 후 관련부처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내달 중 산업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발계획 변경 절차가 마무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필요한 산업․교육 연구 용지 55만평 추가 확보를 위해 송도국제도시 개발계획변경을 추진해왔으며 개발계획 변경이 완료되면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국내외 유관기관과 시범사업을 거쳐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첨단바이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앵커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지난 2003년 8월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송도국제도시에는 연구, 제조, 서비스 기업이 현재 70여 개가 입주해 있다.

경제청 관계자는 "단일도시 기준으로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용량을 확보한 송도에 바이오기업과 연구개발시설을 추가 유치하는 계획이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계획 변경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