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아마존웹서비스, 뉴스콘텐츠 기술 혁신 모색
상태바
인터넷신문협회–아마존웹서비스, 뉴스콘텐츠 기술 혁신 모색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6.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저널리즘 테크 CEO 세미나 성료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는 26일 제주 칼호텔에서 45개 회원사 CEO가 참석한 가운데 '2019 저널리즘 테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IT기업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의 ▲인공지능, 머신러닝 서비스와 언론사 실무와의 연계, ▲AWS 기술 기반의 읽어주는 뉴스 서비스 및 로봇 저널리즘 구현, ▲워싱턴포스트, 뉴욕 타임즈 등 해외 언론사들이 어떻게 뉴스룸을 혁신하고 있는지에 대한 성공 사례, ▲인터넷신문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웹 CMS 운영 등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인터넷신문의 콘텐츠 소비 예측 및 자동 배열, 개인화 서비스, 악성 댓글 필터링, 로봇 저널리즘 등 현재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인공지능・머신러닝 기반의 기술 트렌드와 클라우드 기반의 CMS와 웹서비스 도입 시 고려사항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도 마련됐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협회 회원사들이 새로운 미디어 환경과 기술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본 행사를 뜻 깊게 생각한다"며, "테크 기반 저널리즘 시대에 콘텐츠기업이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술기업과 콘텐츠기업 간에 공동의 노력과 협력이 요구되고, 협회는 이 같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인신협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미디어 기술기업들과 공동으로 매년 정기 기술 혁신 세미나 개최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세미나 전경(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세미나 전경(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