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물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상태바
수자원공사, 물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7.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31일 한국수자원공사는 수요자 중심의 물관리 강화를 위해 국내의 대학과 정부출연기관,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9일까지 '개방형 혁신 연구개발'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개방형 혁신 연구개발은 물분야 전문가 및 연구기관 등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물관리 기술 및 정책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 과제는, 물 분야 미래기술 확보를 위한 ‘지정과제’와 물 관련 사회적 이슈 해결 및 공익적 목적 달성을 위한 ‘자유과제’로 나뉜다. 지정과제는 △정수장 저에너지 막여과 시스템 개발(선정 시 최대 2년간 2억 원 연구비 지원) △미래 극한가뭄시 물공급시설 관련 연구(최대 2년 간 4억 원 지원)가 있다. 자유과제 중 '통합물관리 실현 및 물관련 사회적 이슈 해결 연구' 과제는 최대 1년간 1억원 이내의 예산을 지원하며, 물 관련 자유 논문 형태의 '아이디어'는 1,000만원 이내를 지원한다.

접수는 이메일 및 우편,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관련 양식과 세부 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배너를 참고하면 된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 물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을 넓혀 물 관련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며,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서비스 혁신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