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하반기 161명 신규채용 실시
상태바
철도공단, 하반기 161명 신규채용 실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0.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4일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미래 철도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161명의 신규직원 및 90명의 체험형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인원은 철도공단 정원의 약 7.6% 규모인 161명으로, 신규 철도사업 발굴 및 직원 임금피크 전환에 따른 수요 등을 고려하여 확정했다. 전형별 채용 절차는 철도공단 채용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철도공단은 포용국가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전체 채용 인원의 약 29%에 해당하는 48명을 사회형평적 인재로 채용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7일(목)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1월 중 필기시험과 면접전형을 통해 11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 밖에도 철도공단은 체험형 인턴을 서류·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3개월의 직무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형 인턴 채용에 대한 원서 접수는 지난달 30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공단은 철도건설 및 시설을 관리하는 철도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국내 철도 발전과 세계 철도 시장 진출을 이끌어갈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