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월드클래스 기업 등 우수제품 공공수요처 설명회 개최
상태바
산업부, 월드클래스 기업 등 우수제품 공공수요처 설명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0.06.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중견기업과 수요 공공기관‧지자체가 참여하는 우수제품 공공수요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공공수요처를 대상으로 월드클래스300 등 중소‧중견기업의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로 26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 7개 중소‧중견기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4개 분야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분야별 구매 수요가 있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참여기업별 제품 설명과 상담이 이뤄졌으며, 해당분야 제품을 도입한 경험이 있는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활용 경험을 공유하고 도입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 극복 노하우에 대한 질의응답도 실시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중견기업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당사 제품을 여러 공공기관에 상세히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공공시장 진출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김용래 산업부 산업혁신실장은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제품이 공공수요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시장 진출을 확산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공공부문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수준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민간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혁신제품의 선도적 도입에 적극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앞으로도 정부는 여러 분야에서 혁신제품을 적극 발굴하여 산업기술R&D대전, 신기술실용화촉진대회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민간의 소통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