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복면 청렴 토론회 개최
상태바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복면 청렴 토론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0.06.2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4일 한국철도 수도권서부본부는 반부패·청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복면 청렴 토론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복면 청렴 토론회는 소속직원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반부패·청렴문화를 진단해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는 참석자 전원이 복면을 착용하고 음성변조 마이크를 활용해 익명을 보장했으며 청탁, 특혜, 갑질, 금품수수 등 본부 내 부패발생요소 전반에 대한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말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했다.

토론을 거쳐 도출된 부패발생요인에 대해서는 7월부터 개선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구성원의 이해와 배려를 통해 보다 발전된 조직문화를 구현할 예정이다.

수도권서부본부는 복면 청렴 토론회 외에도 찾아가는 현장 청렴학교, 부패취약분야 청렴교육, 부패사건 공판체험, 고객과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혁진 수도권서부본부장은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현장 중심의 청렴활동을 적극 추진해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권서부본부 직원들이 복면을 착용하고 청렴토론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수도권서부본부 직원들이 복면을 착용하고 청렴토론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