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제주지사 서귀포수도센터 개소
상태바
수자원공사, 제주지사 서귀포수도센터 개소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0.06.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한국수자원공사는 제주도 남부지역 물관리를 위해 25일 서귀포시 유포리아지식산업센터에서 제주지사 서귀포수도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제주도 서귀포시 지역의 물관리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행정 단위 중 동(洞) 지역의 유수율을 75%까지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오는 2026년까지 노후 상수도관 교체와 누수 관리, 블록시스템 구축 등 상수도 체계 전반을 정비하는 유수율 제고사업을 진행한다. 서귀포 동(洞) 지역은 읍, 면 지역에 비해 인구 밀집도가 높은 구역이다. 급수인구가 많은 만큼 사업의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물 공급량 약 4,700만t을 아껴 602억원의 편익이 발생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현 수공 사장은 "이번 서귀포센터 개소로 제주 전역의 물 문제 해결에 가까이 다가서게 됐다"며 "물관리 전문기관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제주도민이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공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23개 시군의 지방 상수도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약 70개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5일 서귀포시 유포리아지식산업센터에서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수공
25일 서귀포시 유포리아지식산업센터에서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수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