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화, 네팔 SASEC 도로 개량 감리 수주 
상태바
건화, 네팔 SASEC 도로 개량 감리 수주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0.09.02 14: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건화는 지난달 24일 네팔 도로청(Department of Roads)과 ADB 차관으로 진행되는 약 80억 원 규모의 SASEC 도로 감리 용역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네팔 수도인 카트만두와 남부 중심도시인 카말라시를 연결하는 동-서 고속도로 중 총 연장 80km를 개량하는 것이다. 건화는 방글라데시 업체인 BCL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영국의 라우튼(Roughton), 일본의 오리엔탈 컨설턴트(Oriental Consultant), CTI 엔지니어링(CTI Engineering), 스위스의 AF 컨설트(AF-Consult) 등 해외 유수의 업체들과 경쟁을 하여 최종적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건화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해외사업 분야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화는 앞서 네팔에서 시마라-바디비스 간 전기철도 실시설계, 신설교량 타당성조사 및 실시설계 사업 등을 수행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민현 2020-09-03 09:10:10
축하드립니다. 최고의 엔지니어링 경험과 기술력을 발휘하고, 역량을 집중하여 네팔에 명품도로가 건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네팔에도 회사에도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되길 기대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