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협, BIM 기반 도로설계 등 9개 표준품셈 부문위원회 개최 
상태바
엔협, BIM 기반 도로설계 등 9개 표준품셈 부문위원회 개최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0.09.1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한국엔지니어링협회 품셈관리센터는 BIM기반 도로설계 등 9개 표준품셈(안)에 대한 부문위원회를 오는 22~25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엔협에 따르면 이번 부문위원회에서는 ▲BIM 기반도로 ▲IoT 기반 실시간 계측관리 ▲수도시설 기술진단 ▲해양공간 관리계획 ▲조경 설계 ▲지반조사 ▲해양조사 ▲소음·진동 엔지니어링 ▲정보통신공사 감리 등 분야에 표준품셈 논의가 진행된다. 

품셈관리센터는 9개 품셈관련 주요 발주청과 중앙부처가 참여하는 엔지니어링 표준품셈 제개정 부문위원회를 개최해 그동안 업계 실무자 및 관련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작성 검토된 표준품셈(안)에 대해 투입인원수 및 환산·보정계수 등 대가 수준의 적정성에 대한 발주청의 의견을 반영하고 업계와 발주청이 수긍할 수 있는 표준품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부문위원회는 지난 5월 정부가 발표한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전략인 BIM 기반 도로, IoT 기반 실시간 계측관리 등 엔지니어링사업에 선진기술이 도입되는 초기에 적정대가의 기틀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되는 9개분야 표준품셈(안)은 오는 11월까지 업계, 발주청, 국토부 등 소관부처 관계자 검토와 공청회를 거쳐 12월에 심의위원회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승인하는 엔지니어링분야 표준품셈으로 공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