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산단공·LH와 국내 복귀기업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KOTRA, 산단공·LH와 국내 복귀기업 지원 업무협약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0.11.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6일 KOTRA는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와 함께 국내 복귀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외 진출기업의 국내 복귀를 지원해온 KOTRA는 유턴기업의 국내사업장 입지 선택을 돕기 위해 산단공, LH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산단공은 산업단지 관리와 국내 복귀 투자보조금을 담당하며, LH는 산업단지 등 다양한 입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OTRA는 산단공, LH와 함께 유턴기업을 상대로 맞춤형 입지 컨설팅을 시행한다. 입지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유턴기업은 지역·규모·용도·업종에 따른 정보를 제때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세 기관은 정보교류를 통해 유턴 후보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입주기업의 어려움을 파악해 정부 제도개선에 활용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국내 복귀에 결정적 요소로 작용하는 입지 지원을 위해 세 기관이 힘을 모았다”며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과 외국기업 투자유치 분야로도 기관 간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OTRA, 산단공·LH와 국내 복귀기업 지원 업무협약(사진=KOTRA)
KOTRA, 산단공·LH와 국내 복귀기업 지원 업무협약(사진=KOTR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