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녹산선 건설 위한 타당성 조사 나선다
상태바
부산시, 녹산선 건설 위한 타당성 조사 나선다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0.11.26 17: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부산시가 녹산공단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사업 구상에 나선다.

26일 부산시는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수립 입찰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서부산권 녹산국가산업단지, 국제물류산업도시 및 명지지구 등 대규모 개발에 따른 교통수요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사하구 하단동과 강서구 녹산동 13.47㎞를 잇는 노반과 11개의 정거장을 세운다는 복안이다.

부산시는 관련 타당성조사에 대한 규모를 약 19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입찰에 대한 일정은 오는 12월 7일 참가업체 등록을 시작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며, 사업수행능력평가 및 기술제안서평가 방식으로 낙찰사 선정에 나서게 된다.

향후 낙찰사는 약 18개월간 해당 도시교통권역의 특성-교통상황 및 장래의 교통수요 예측, 도시철도의 건설 및 운영의 경제성·재무성 분석과 그 밖의 타당성의 평가, 노선명, 노선 연장, 기점·종점, 정거장 위치, 차량기지 등 개략적인 노선망 타당성 평가, 측량, 재해영향성검토, 지질조사 등에 대한 과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션주민 2020-12-12 15:15:55
국제 신도시쪽 도보로 10분 거리를 역사들이 너무 촘촘해서 또 예타 떨어질듯.. 참고로 해운대 신도시들 역사거리 도보로 15~20분 거리임... 예산 낭비도 아니고... 전국에 이렇게 짧은 역사는 어디에도 없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