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2년 연속 정보공개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표창 수상
상태바
석유공사, 2년 연속 정보공개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표창 수상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1.01.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7일 한국석유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정보공개 운영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석유공사는 중앙행정기관 등 총 5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20년 정보공개 운영실적 평가에서 ‘19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부여받았으며 특히, 사전정보 및 원문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와 정보공개 요구고객에 대한 관리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보유중인 정보의 양적 공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왔을 뿐 아니라, 공개되는 정보의 충실성을 고객의 시각에서 면밀히 검토하는 등 정보공개 제도의 시행취지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도 인정받았다.

행정안전부는 ‘18년부터 국민의 알권리 확보 및 기관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정부 행정기관과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조사하고 ‘매우 우수·우수· 보통’의 3등급으로 평가결과를 나누어 발표해 오고 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분석 다각화를 통해 공개되는 정보의 질적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사 원문 공개율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등 국민의 알권리 향상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