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4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4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1.03.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3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4월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4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해외 수주 관련 과정 ▲사업 예산 관리 전문가(QS)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 ▲기타 기술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Comparison between FIDIC Yellow and Silver Book 과정은 시공자에게 설계책임이 있는 FIDIC Yellow Book과 Silver Book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설비 및 플랜트 관련 국제표준계약조건 이해과정이다. 강승훈 FIDIC인증강사의 강의로 4월 7~8일 실시된다.

-World Bank 건설계약조건의 이해와 실무적용 과정은 ADB, World Bank의 계약조건으로 사용되는 ENAA 주요 계약 조항의 이해 및 실제 활용 사례를 연구한다. 26~27일 이종호 강사가 강의한다.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Situation(시공·감리·설계·하도)에 따른 해외건설 Documents의 이해는 해외 건설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전문용어 및 표현방식 이해와 필요 문서 작성법을 실습한다. 15~16일 이완재 강사의 강의로 실시된다.

▲사업 예산 관리 전문가(QS) 과정
-사업예산관리 및 MRICS의 이해(QS)과정은 해외사업에 대한 이해, 영미의 계약 시스템, QS의 역할, Charted QS가 되는 법 등을 학습한다. 신유식 강사가 1~2일 교육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전략적 프로젝트 스케줄링 개발과정은 여러 가지 스케줄링 기법 학습, 획기적인 스케줄링 단축 방안, 변경 요청 관리 프로세스 개발, 기준선 설정 및 유지 방법을 숙지한다. 차기호 강사의 강의로 12~13일 실시된다.

-Incoterms와 국제프로젝트 조달관리는 국제상공회의소에서 제정한 무역거래조건(Incoterms)에서 규정된 화물거래의 일시 및 장소, 소유권의 이전, 위험의 이전, 운송계약, 운임 지급, 보험계약, 통관절차, 관세지급 등에 대한 규정과 지식을 학습한다. 권영구 강사의 강의로 19~20일 진행된다.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
-프로젝트 재무관리 과정은 국내사업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및 기본개념 학습, 재무모델 구축을 통한 민감도 분석 및 시나리오 분석을 교육한다. 김재운, 추정수, 변상엽, 박준근 강사의 강의로 14~15일 실시된다.

▲기타 기술 과정
-BIM을 활용한 건축 설계 실무과정(Revit Architecture)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21~22일 유주형 강사가 강의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