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산업진흥기본계획 수립연구 추진
상태바
엔지니어링산업진흥기본계획 수립연구 추진
  • 엔지니어링데일리
  • 승인 2012.04.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지난 5월부터 5개년 단위의 엔지니어링산업 진흥을 위한 범부처 법정계획인 엔지니어링산업진흥기본계획의 수립 및 연구를 지식경제부의 예산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식경제부는 연구결과를 토대로 10월 지경부장관을 위원장으로 하는 ‘엔지니어링산업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확정한다. 또한 2012년부터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엔지니어링산업 진흥을 본격화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령이 올해 개정됨에 따라 ‘산업’이라는 관점에서 엔지니어링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정책 비젼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기본계획은 지난해 4월, 2020년 엔지니어링 7대 강국도약을 목표로 대통령께 보고되었던 엔지니어링산업 발전방안의 Action Plan을 좀 더 구체화하고 보완하는 방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연구수행기관에서는 관련 연구보고서 등의 문헌조사와 유관기관 및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기본계획의 방향성과 과제군에 대한 초안을 도출했다.

또 7월부터 8월까지 엔지니어링 관련 산·학·연 전문가로 4개 개별분과(R&D 및 Track Record 확충, 인력양성, 해외진출·금융, 법제도/인프라)별로 분과별 방향성과 과제 검증과 정교화 작업을 거쳐 총괄분과를 통해 전략체계 및 과제군을 확정하고 9월 중순에 지식경제부에 보고할 예정이다.
-기사입력일 2011년 7월 29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