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연과 역사, 문화가 깃들어 있는 길'
상태바
[서평]'자연과 역사, 문화가 깃들어 있는 길'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4.06.03 09:1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원표 지음/반석기술

 
동부엔지니어링 손원표 기술연구소장이 아름답고 새로운 경관도로를 추구하고자 하는 저자의 심정을 담아 '자연과 역사, 문화가 깃들어 있는 길'을 발간했다.

이 책은 '도로'와 '경관' 그리고 '도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32편의 모음집으로, 저자가 실제 국내·외 여러 곳을 직접 다니면서 느꼈던 점과 도로의 경관설계에서 평가까지 다양한 기술적 가이드와 사례를 기술하고 이러한 작업을 위한 철학과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더구나 책 중간 중간에 스케치와 시가 곁들여지고, 시적 서술문으로 기술된 글들이 독특한 책자 형식을 띄고 있으며, 맛있는 글을 제공하고 있다.

도로공학자이자 경관전문가의 눈으로 우리 일상에 가장 많이 접하는 길이 어떻게 보이는지, 자연과 역사, 문화를 중심으로 떠나는 이 여행에 독자들을 초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민태 2014-06-19 18:17:09
무심코 지나쳤던 길, 그저 목적과 방향성만 가지고 달리기만 했던 그 길에서
우리는 역사와 문화, 예술 등을 이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발견하게 되었다.
도로를 전공하는 이들에게는 필독서로 일반인들에게는 스테디셀러가 되길 희망하며..

HY Song 2014-06-10 11:28:30
"길"
누구에게는 치열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도구로..
누구에게는 치열한 삶을 뒤로하고 떠나는 휴가로..
내가 지금 달리는 이 길에 어떠한 목적을 두느냐에 따라 삶은 달라지는거 같다.

이 책을 읽고 느꼈다.. 힘든 삶의 경쟁속에서 길을 달릴지라도 마음의 평온함을 가지고, 주변의 경관, 역사, 문화를 느낄수 있을것만 같다. 도로를 공부하는 젊은이에게 꼭 추전하고 싶다.

좋은 책을 발간해 주신 저자님께 감사드립니다.

박경석 2014-06-10 10:40:00
길 전문가 손원표님께서 "돌아오는 날"에 이어 이번에는 도로전문가와 일반인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길"관련 책을 내셨네요. 도로전문 엔지니어로서 사명감을 갖고 길에 생명을 불어넣어 준 의미있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한번 읽어보고 매일 다니는 우리주변의 길을 다시한번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