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현대건설 기술대전' 응모작 접수
상태바
'2016 현대건설 기술대전' 응모작 접수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6.03.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8일 현대건설은 건설 분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16 현대건설 기술대전' 응모작을 중소기업 및 국내외 대학(원)생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토목분야-초장대교량, 지반구조물, 첨단건설재료 등 ▲건축분야-그린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초고층건축 등 ▲플랜트·에너지분야-화공, 원자력, 신재생에너지 등 ▲환경·안전분야-물환경, 토양환경, 건설안전 등 ▲기타분야-IoT(Internet of Things), 인공지능, 스마트 건설 기술 등이다.

기업부문은 현장적용 및 원가절감이 가능한 기술에 대한 설명자료(PPT 10장 내외)와 사업자등록증, 신용평가서를 제출해야 하며, 대학부문은 미래 건설 시장을 반영한 연구결과(A4 용지 10장 내외)를 제출해야 한다. 

응모작은 오는 7월 8일까지 접수하며, 9월 초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팀)에는 연구개발 지원금 1,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금상(1팀) 500만원, 은상(4팀) 각각 300만원, 동상(6팀)에는 각각 100만원 등 총 3,300만원의 연구개발 지원금이 수여된다. 또한 9월 말 개최되는 현대건설 기술대전 시상식에서는 수상작 발표와 전시가 함께 있을 예정이다.

중소기업 수상업체는 현대건설 협력업체로 등록되며 수상작에 대해서 특허 출원 등록 지원을 받게 되고, 협력업체가 수상할 경우 공동연구개발, 특허비용 지원 등을 받는다. 대학(원)생 수상자 전원에게는 현대건설 입사지원시 가점이 부여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난 2008년에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이한 현대건설 기술대전은 젊은 우수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해 산학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기술대전에서 나오는 다양한 기술이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