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해외현장 장기근무자 힐링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SK건설, 해외현장 장기근무자 힐링 프로그램 실시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6.07.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9일 SK건설은 해외 현장근무를 마치고 복귀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Restart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SK건설은 작년부터 오랫동안 해외현장에서 근무한 임직원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고, 국내 직장생활의 성공적 복귀를 돕기 위해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도입해 진행해 오고 있다.

강원도 원주의 한 리조트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에콰도르, 베트남, 쿠웨이트 등 해외현장에서 1년 이상 근무한 대리~부장급 직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그룹코칭과 명상, 산책, 심기신(心氣身) 수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 해외현장 근무로 쌓인 심신의 피로를 씻었다.

또 참석자끼리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을 통해 삶의 의욕을 고취하고 직장생활의 새로운 비전을 세워보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김광현 SK건설 해외플랜트Operation지원실장은 "해외현장에 오래 근무하다 보면 육체∙정신적으로 지치는 것은 물론 삶의 활력까지 잃는 경우도 적지 않다"며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하고 긍정마인드를 회복시켜 주는 훌륭한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SK건설이 작년 10월에 처음으로 도입한 리스타트 프로그램은 이번까지 모두 4회에 걸쳐 실시됐고 임직원 76명이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