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합기술, 베트남 매립장 발전사업 MOU체결
상태바
한국종합기술, 베트남 매립장 발전사업 MOU체결
  • 정장희 기자
  • 승인 2016.11.1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죄로부터 베트남 t&t그룹 회장, 우렌코, SL사장, 이강록 사장, 삼영플랜트회장
(엔지니어링데일리)정장희 기자= 한국종합기술(이하 한종)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공동으로 베트남 하노이시 남손쓰레기매립장의 바이오가스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10일 베트남 우렌코(URENCO) 측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남손매립장은 하노이시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약 70%를 처리하고 있는 베트남의 대표적 폐기물 매립장중의 하나로 하노이시 산하 환경기관인 우렌코(URENCO)에서 운영관리하고 있다.

이날 MOU 체결에는 한국 측에서 SL공사와 한국종합기술, 삼영플랜트가 베트남측은 우렌코, T&T 그룹 등이 참여해 LFG 발전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향후 침출수 처리시설 개선, GREEN PARK조성사업의 단계별 추진 등을 논의했다.

한종은 LFG 발전과 관련하여 쓰레기 매립장의 매립가스 증산기술과 관련된 환경.건설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신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바이오리엑터형 매립장 조성을 위한 실증 사업을 수도권매립지공사로부터 EPC 방식으로 수주해 성공적으로 설치 운영중이다.

이강록 사장은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베트남 및 주변국가의 매립장 LFG 발전사업 뿐만 아니라 폐기물 소각 발전사업, 태양광 발전사업, 수력발전사업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