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7.04.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3일 국토교통부는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찾아가는 공간정보 융·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총 100여명의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해 공간정보를 더 많이 개방하고 공간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설명회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전주비전대학교(전라권), 20일 부경대학교(경남권)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설명회 일정이 끝나는 5월부터는 학생, 예비창업자 등이 공간정보를 활용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 융·복합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 인원 모집을 시작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경진대회는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 2차 심사를 거쳐 9월 1일 최종 합격한 10팀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작품은 각종 정부주최 행사 전시와 함께, '국가공간정보포털(www.nsdi.go.kr)'의 공간정보 전문 유통 플랫폼인 '공간정보 열린 장터'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판로개척도 지원할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설명회와 경진대회 및 다양한 국가공간정보정책을 통해 공간정보 융·복합 활용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간정보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와 신사업 개발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조만간 공간정보 유통 활성화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