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기술마켓포털 개설…신기술 발굴한다
상태바
도로공사, 기술마켓포털 개설…신기술 발굴한다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7.06.2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0일 한국도로공사는 중소기업과 민간이 보유한 건설기술의 시장진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신기술 도입체계를 정비한 '기술마켓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술마켓은 신기술 시장진입을 지원하는 일원화된 창구로 기술추천, 기술공모, 기술R&D 등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기술추천섹션은 기술 개발자들이 고속도로에 적용하고 싶은 신기술, 신공법, 신자재 등을 제안하는 공간이다. ▲기술공모섹션은 도로공사가 외부 공모를 통해 필요한 신기술, 신공법, 신제품, 아이디어 등을 접수받는다. ▲기술R&D섹션은 도로건설 및 유지관리 업무수행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신기술, 신공법, 신제품 등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을 경우 연구개발 과제를 도로공사에 제안하는 공간이다.

도로공사는 홈페이지에 기술마켓포털 사이트를 개설해 지난 19일부터 도로건설과 관련된 모든 신기술을 대상으로 접수를 시작했다.

참가는 신기술을 보유하거나 관심있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기업,단체,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신청서와 제안설명서를 작성해 도로공사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신기술은 1차 평가단의 평가와 2차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술마켓포털에 등록된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시장진입 지원을 통해 신기술 개발 활성화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