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러스, 건설계약·클레임전문가 6명 추가 배출
상태바
씨플러스, 건설계약·클레임전문가 6명 추가 배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2.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부터 씨플러스아카데미서 총 65명 합격생 배출
현학봉, “해외건설시장 개척할 계약관리 전문가시대 열 것”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2일 씨플러스인터내셔널에 따르면 10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6명의 해외건설계약관리·클레임전문가를 추가 배출했다고 밝혔다.

씨플러스인터내셔널은 건설계약관리·클레임 전문 컨설팅회사로 사내 씨플러스아카데미를 통해 2013년 ‘해외건설 계약관리 및 클레임 전문가 인증과정’을 개설, 작년까지 총 41명의 계약관리 전문가 'CAP'와 18명의 계약관리·클레임 전문가 ‘CACP’를 배출한 바 있다.
 
올해에도 10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 30주간 150시간에 걸쳐서 클레임 실무, 클레임 문서작성, 주제토론 방식의 수업을 진행했다. 3단계에 걸친 엄격한 평가를 거쳐 10명의 교육생 가운데 6명이 계약관리 및 클레임 전문가 ‘CACP’로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인증받은 CACP로는 홍석 도로공사 차장, 류지명 포스코건설 부장, 이승원 롯데건설 대리, 장석건 롯데건설 대리, 이용호 씨플러스인터내셔널 부사장, 강인규 씨플러스인터내셔널 부사장 등 6명이다.

현학봉 씨플러스 대표이사는 “이렇게 인증을 받은 전문가들이 해외건설시장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온라인,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각종 계약적 관련 이슈들을 토의하고 지식을 공유해왔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전문성이 더욱 발전될 수 있는 토양을 마련하고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년도 씨플러스아카데미 계약관리전문가 인증과정은 내년 1월 20일 개설돼 6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