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4월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4월과정 모집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8.03.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상진 기자 = 26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4월 교육과정 수강자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기술 관련 과정 등이다.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리가PCM 이종수 강사가 11~13 Check List for unbalanced contract using FIDIC 과정에서 FIDIC 주요 Clauses 학습 및 비교를 통해 계약체결 전 Risk 검토를 위한 Check List 활용 방안을 학습하는 과정 강의를 진행한다.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우리파트너즈 임병선·김상철 강사와 국제무역컨설팅 오시학 강사는 2~4일 제1회 구매 실무과정에서 구매와 관련된 Process를 이해하고 유의해야 할 사항을 공부 하는 과정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과정을 채운다.

또 삼일회계법인 김재운 강사 등은 9~11일 제1회 프로젝트 재무관리과정을 해외사업 수행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및 해외사업타당성을 위한 기본개념 이해 및 재무모델 구축  을 통한 민감도분석, 시나리오분석 수행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법무법인 태평양 이승교 강사가 16~17일 PF기반 해외 IPP사업 계약 실무과정을 PF 방식의 IPP사업의 주요 계약의 특성, 종류, 내용구성, 계약의 기본조건, 정형거래조건 등에 대한 교육, 주요 Project 별 계약 협상 사례 및 이슈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PM 프로젝트 관리 과정
PCAA 박성철 강사가 16~18일 제1회 PMBOK 기반의 공정관리 심화를 중심으로 강의 및 실습교육을 통한 PM기반의 Primavera P6 공정관리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기술 관련 과정
여명산림개발 박광진 강사가 9~11일 산림사업 임도 실습과정을 대상지를 선정하여 직접 측량, 설계, 프로그램 활용, 물량산출까지 설계의 전 과정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또 박광진 강사는 12~13일 산림사업 임도 이론과정을 임도 일반 이론 및 임도 설계·시공·유지관리 매뉴얼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한편 기술관리 과정들은 충남 공주에 소재한 산림휴양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www.kencaedu.com) 회원가입 후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인재육성센터(02-3019-336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