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재단, 블록체인 기반 국민 리워드 시스템 'W Green Pay' 런칭
상태바
W재단, 블록체인 기반 국민 리워드 시스템 'W Green Pay' 런칭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8.05.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W재단이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의 국민 리워드 시스템을 위한 블록체인 W Green Pay(WGP)의 성공적인 런칭을 마쳤다. WGP는 개인의 일상 활동 온실가스 배출 감축 기여에 따라 실질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이다.

W재단은 지난 2017년 12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 선포식을 임종성 위원과 공동 주최한 바 있다.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홍보대사로는 인피니트, 배우 백성현을 위촉했다. 행사에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前원내대표,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임종성 의원, 한정애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이욱 W재단 이사장, 이유리 W재단 대표 등 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인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노력 미션활동과 이에 대한 WGP리워드 제공은 W재단의 모바일 어플 HOOXI앱에서 이뤄진다. W재단 HOOXI앱은 블록체인을 통해 개인정보를 암호화해 보호한다. 리워드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하여 W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HOOXI Mall, W Exchange 등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되며,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HOOXI 캠페인 협력사의 온라인 몰, 신용카드 등을 통해 WGP의 사용처를 확대한다.

W재단 이유리 대표는 "블록체인을 통해 국민에게 혜택을 주는 플랫폼을 통해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 운동을 확산시켜 대한민국을 환경리더국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 HOOXI 앱을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