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미군기지 배후단지, 고덕국제신도시 개발 포럼 개최
상태바
평택미군기지 배후단지, 고덕국제신도시 개발 포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미국방엔지니어협회 공동주최
21일 쉐라톤 팔래스 강남, 미극동공병단 등 미군관계자 대거 참석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한국엔지니어링협회 KENCA에 따르면 미국방엔지니어협회 SAME와 함께 LH가 후원하는 ‘2018 SAME-KENCA 공동 정보 심포지엄’을 21일 쉐라톤 팔래스 강남에서 공동주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원월드 원시티, 평택미군기지 배후 고덕국제신도시 건설’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에는 한미 양국을 중심으로 엔지니어링, 건설, 건축 등 도시개발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전망이다.

미군측은 국내 각종 신도시 건설사업의 마스터플랜, 타당성조사, 설계, 시공, 조달, 운영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참여경험이 있는 엔지니어링사와, 시공사, 기자재사들과의 직접적인 교류에 기대를 거는 상황이다.

한국기업은 SES Mize 주한미군 재배치 부단장, Richard Byrd 미극동공병단 부단장 등 주한미군 핵심관계자들로부터 미군기지 이전 계획을 전해 듣고, 기지이전을 돕고 있는 LH, 경기도, 평택시 관계자들과 함께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관련 질의응답할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한편, 포럼참가 접수는 미국방엔지니어협회 한국지부 SAME Korea 홈페이지(www.samekorea.org)에서만 가능하다. 참가비는 50달러며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원에게는 참가비가 무료다. 기타 문의사항은 엔협 국제협력팀(02-3019-3337~8)으로 전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