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경기도, 서울외곽순환도로 명칭 변경 협의 추진
상태바
서울시-경기도, 서울외곽순환도로 명칭 변경 협의 추진
  • 조항일 기자
  • 승인 2019.01.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리데일리)조항일 기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을 두고 서울시와 경기도가 머리를 맞댔다.

서울시는 진희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이 29일 서울시청에서 이화순 경기도부지사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는 서울시 관내 자치구를 포함한 단일화된 협의창구 마련 방안과 앞으로 논의할 세부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조율했다.

협의창구에서는 경기도에서 제안한 '수도권순환고속도로' 명칭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명칭 변경 시기 및 이에 따른 도로표지판 교체 비용의 처리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해 12월 노선의 90% 이상이 경인 지역을 통과하는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놓고 '서울 외곽'이라는 명칭으로 인해 서울의 변두리 낙후지역이라는 부정적 인식으로 지역주민의 상실감을 유발한다며 국토교통부에 명칭 변경을 건의한 바 있다.

김학진 서울시 안전총괄실장은 "금일 논의한 사항에 대해 향후 경기·인천과의 협의 및 서울시 관내 자치구와의 긴밀한 협조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는 수도권의 교통량 급증에 따른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건설됐다. 2007년 12월 전 구간이 개통됐고 총 길이 128㎞ 중 경기도에 104㎞, 인천과 서울은 각각 12㎞를 지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