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민간 파트너 역량 강화·사업 발굴 설명회 개최
상태바
KOICA, 민간 파트너 역량 강화·사업 발굴 설명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1.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 KOICA는 30일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국내 비영리민간단체(NGO), 대학·연구기관, 사회적 경제 조직을 대상으로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및 사회적가치 생태계 육성 프로그램 종합설명회'를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국제개발협력 사업에 관심 있는 NGO, 대학·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지식을 학습하고 현장 사업 발굴을 위한 지역조사를 통해 개발협력 파트너로서 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KOICA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개발협력 파트너를 찾고 교육·컨설팅 과정에서 개발도상국 발전에 기여할 새 사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사회적가치 생태계 육성 프로그램'은 국제개발협력 NGO, 대학·연구단체와 사회적 경제조직간 이해를 높이고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KOICA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을 개발협력사업을 하는 새 파트너로 인식을 전환하고 새로운 형태의 사업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은섭 KOICA 시민사회협력실장은 "신규 파트너들이 KOICA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 완화에 힘쓸 것"이라며 "민간 파트너의 전문역량과 경험을 활용해 개발협력 사업 목표 달성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KOICA는 국제개발협력 NGO, 대학·연구기관 등 80여 개 파트너 기관과 민관협력사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