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3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3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2.2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1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3월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이다.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과정
제1회 국제건설공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입문)(based on FIDIC Red Book)은 설계·시공 분리발주용 계약조건인 FIDIC Red Book 계약조건의 기초 이해를 돕는 과정이다. 강의는 강승훈 FIDIC인증강사의 강의로 11일에서 12일 실시된다.

PF기반 해외 IPP사업 계약 실무과정(입문)은 PF 방식의 IPP사업의 주요 계약 특성, 종류, 내용구성, 계약의 기본조건, 정형거래조건 등에 대한 교육으로, 주요 Project 별 계약 협상 사례 및 이슈를 짚어본다. 14일부터 15일 법무법인 태평양 이승교 변호사가 강의한다.

해외건설 Project Process 이해(입찰,계약체결,수행,Claim)는 입찰 (Bid Stage) 및 계약 체결 Process 이해, 계약 수행 단계의 Process 이해 및 Case Study, Claim / Dispute Resolution Process 이해, Project 완료(FAC)의 의미를 파악하는 과정으로 대우건설 정원두 과장의 강의로 16~17일 실시된다.

Consultant/Engineer를 위한 실제 적용 설계/감리/시공계약과정Ⅰ은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계약조건의 개괄 및 실제 계약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표준계약조건의 상세 교육, 실제 계약된 용역 계약 조항을 통한 실무적 교육, Specification 작성과 이해에 대한 교육이다. 강의는 도화엔지니어링 김동환 부사장이 맡아 21일과 22일 실시된다.

Risk Management의 기본개념 및 Case Study 과정은 해외 Client가 요구하는 Risk Management의 배경 및 이론 이해, Risk Management의 실 적용 사례, Project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 문제들을 사례를 통해 이해함으로써 General Risk 대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23일, 24일 대우건설 민성인 과장이 강의한다.

Joint Venture 및 Consortium의 이해과정은 Joint Venture/Consortium 구조의 주요 개념 이해, Joint Venture/Consortium 계약의 주요 조건 이해, 관련 Case Study 및 Partnership 전략을 짜는 과정으로 대우건설 정원두 과장과 오윤재 대리가 30일과 31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제1회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Ⅰ, Ⅱ는 프로젝트 이해관계자관리, 프로젝트 범위관리, 프로젝트 통합관리, 프로젝트 일정관리와 프로젝트 원가관리,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등을 위한 과정으로 LDI컨설팅 차기호 대표가 각각 11~13일, 14~15일 강의한다.

프로젝트관리자를 위한 계량의사결정은 시스템사고의 기본 원칙을 학습하고 인과고리 도표를 작성하는 방법을 통해 문제해결 방법을 숙지하는 과정으로 한양대학교 부제만 교수의 강의로 21~22일 실시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