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한-투르크메니스탄 비즈니스 포럼 개최
상태바
무역협회, 한-투르크메니스탄 비즈니스 포럼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2.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프라·자원개발·건설·정보통신 등 협력 방안 논의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2일 한국무역협회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투르크메니스탄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한-투르크메니스탄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7차 한-투르크메니스탄 경제공동위원회에 맞춰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투르크메니스탄 안나 마메도프 산업통신부 차관, 한-투르크메니스탄 민관경제협력위원회 성상록 위원장(현대엔지니어링 대표) 등 양국 기관과 기업에서 100여 명이 참석해 인프라, 자원 개발, 건설 등의 분야에서 협력 확대방안과 향후 유망 협력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투르크메니스탄 상공회의소 도브레트겔드 레제포프 부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과 투르크메니스탄의 교역은 지난 10년간 약 17배나 성장했다"면서 "산업 생산시설, 사회 인프라, 대중교통 현대화, 정보통신 등의 분야에서 내실 있는 협력관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역협회 한진현 부회장은 "한국 기업들은 갈키니쉬, 키얀리 플랜트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현지에서 신뢰를 쌓았다"면서 "화학, 건설, 인프라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을 바탕으로 투르크메니스탄의 경제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투르크메니스탄은 전 세계 천연가스 매장량의 9.4%를 보유한 자원부국이자 중국 천연가스 수입의 3분의 1을 공급하는 수출 대국이다. 이란, 러시아 등 기존 수출국뿐 아니라 유럽연합(EU), 인도 등지로도 수출길을 모색하고 있어 자원개발 분야의 우리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