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KIND와 해외철도사업 상호협력 위한 MOU
상태바
철도공단, KIND와 해외철도사업 상호협력 위한 MOU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9.03.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9일 한국철도시설공단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인 KIND와 해외 민관협력투자개발 철도사업 공동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주 가능성이 높은 해외 민관 협력투자개발 철도사업의 공동 발굴 및 상호교류, 해외철도사업에 대한 KIND의 출자 및 투자, KIND에서 발주하는 해외철도 타당성조사 등 용역수행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철도공단은 오늘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대규모 해외 민간투자사업 참여를 위한 핵심요소인 금융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철도기업과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를 긴밀하게 구축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공단은 지금까지의 해외사업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철도건설시장의 다변화에 대응해왔고, 대규모 해외 민간투자철도사업수주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왔다"며 "해외투자개발전문 공공기관인 KIND가 가지고 있는 금융 경쟁력과 공단의 해외사업 수주 경험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해외철도사업 수주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민간투자사업으로 발주예정인 약 8억달러급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LRT 2단계 및 약 138억달러대 추산 베트남 고속철도사업 등 대규모 사업 입찰참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