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산업 전문연구하는 한국엔지니어링산업연구원 본격 출항
2025-02-06 박성빈 기자
(엔지니어링데일리) 박성빈 기자=엔지니어링 산업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기관이 본격 가동에 돌입했다.
6일 한국엔지니어링산업연구원은 엔지니어링회관에서 정부 및 산업계,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새롭게 문을 연 연구원은 작년 8월 산업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를 받은 후 한국엔지니어링협회와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공동 출연해 설립됐으며, 엔지니어링산업 진흥정책 개발 및 금융제도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원을 이끌 초대 연구원장에는 국가기술표준원장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을 역임한 성시헌 원장이 수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정책실장은 "실효성 있는 정책 개발과 산업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 정부는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통해 연구원의 성과 창출에 힘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이해경 한국엔지니어링 협회장은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산업의 비전과 로드맵을 제시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완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사장은 "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업계의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성시헌 원장은 "앞으로 산업계와 정부 간의 가교가 되고, 엔지니어링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