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obs, BASF에 3년간 글로벌 EP-CM 파트너 된다

2015-12-29     이명주 기자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Jacobs가 BASF와 전력적 파트너를 이루게 됐다.

29일 Jacobs는 독일 화학기업인 BASF와 EP-CM(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 Management) 및 PM(Project Management) 서비스 제공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약 3년간 유효한 것으로 BASF가 진행하는 전세계 사업에 대해 협업할 예정이다.

그동안 Jacobs는 인도, 동남아, 북미, 유럽 등지에서 BASF가 진행했던 사업에 참여하면서 실적을 쌓아 올렸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Gary Mandel Jacobs 석유화학부문 부서장은 "BASF와 Jacobs는 수년간에 걸쳐 관계를 돈독히 해왔습니다"며 "이번 협약은 전세계에서 양사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BASF와 Jacobs가 세계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전했다.

한편,  BASF사는 지난 6월 Fluor와 글로벌 엔지니어링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기도 하면서 세계적 화학그룹을 수성하기 위한 전략적 EPC 체제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