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11월 과정 모집

2018-10-24     최윤석 기자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4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11월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PF 과정 ▲기술 관련 과정이다.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제1회 Procurement 입문과정은 입찰 전 Client 입장에서 사업자를 선정하는 Procurement를 이해하고 수주 후 사업 수행에 있어 일반적 구매를 이해함으로써 수행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과정이다. 강의는 대우건설 민성인 과장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김소응 변호사가 진행하며, 오는 9일에서 10일 실시된다.

제2회 Risk Management 과정은 해외 Client가 요구하는 Risk Management의 배경 및 이론, Project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 문제들을 사례를 통해 이해함으로써 General Risk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과정으로 16~18일 대우건설 민성인 과장,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김소응 변호사, 대우건설 백호규 과장이 진행한다.

제2회 FIDIC 계약서 및 주요 분쟁이슈의 이해과정은 해외건설 계약용어, FIDIC 계약서, 주요 분쟁이슈의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대우건설 목진훈 과장이 21~23일 3일간 교육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제5회 국제프로젝트관리 핵심과정은 프로젝트 정의와 특징, 관리프로세스, 통합관리, 범위관리를 다루며, 강의는 퓨우처피엠 정상철 대표가 맡아 17~18일 실시한다.

제5회 국제프로젝트관리 강화과정은 프로젝트 시간관리(실습), 원가관리, 품질관리에 관한 과정으로 올포피엠 이두표 대표 강의로 24~25일 실시된다.

▲PF 관련 과정
제3회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심화)은 개발도상국가의 PF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와 선진국의 PF사례, 실제 펀딩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을 분석하고 실습하는 과정이다.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의 강의로 15~16일 진행된다.

▲기술 관련 과정
산림사업 사방 이론과정은 사방사업 일반 이론과 공종별 설계 방법 및 재해방지복구 메뉴얼을 교육하며, 숲이랑 정진옥 대표와 산림산업개발 김태현 대표가 강의를 맡아 12~13일 진행된다.

산림사업 사방 실습과정은 대상지를 선정하여 직접 측량, 설계, 프로그램 활용, 물량산출까지 설계의 전 과정을 실습하며 14~16일 실시된다.

토목 BIM 실무자과정은 BIM기반 설계·공정관리 및 각 단계별 업무의 통합적 운용과 품질관리, 정보화에 대응이 가능한 체계적인 교육훈련과정으로 마이더스 IT 김상윤 팀장이 29~30일 진행한다.

한편, 산림 관련 교육은 충남 공주 교육장, 토목 BIM 실무자 과정은 경기도 분당에 소재한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엔협 인재육성센터(02-3019-336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