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6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6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5.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7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6월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건설용역관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 ▲PF기반 해외 IPP사업 계약 실무과정(입문) ▲계약 분쟁사례 실습연구 ▲해외 프로포잘 작성 실무과정(기본) ▲상하수도 설계 엔지니어링 실무과정 ▲EPC Turnkey 계약조건의 이해과정 ▲Dispute Resolution 절차의 이해 과정 등이다.

▶건설용역관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FIDIC White Book을 중심으로 해외 감리/설계/Engineering(Service)계약에 적용되는 국제표준 계약조건의 이해 및 작성요령을 습득한다. 강승훈 FIDIC 인증강사의 강의로 6월 3~4일 실시된다.

▶PF기반 해외 IPP사업 계약 실무과정(입문)은 PF방식 IPP사업의 주요 계약의 특성, 종류, 내용구성, 계약의 기본조건, 정형거래조건 등에 대해 교육하고 주요 Project별 계약 협상 사례 및 이슈를 짚어본다. 10~11일 이승교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가 강의한다.

▶계약 분쟁사례 실습연구과정은 계약분쟁 사례 Case Study를 통하여 다양한 분쟁사례를 이해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계약적 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과정으로 정원두, 한권희 대우건설 과장이 15~16일 교육한다.

▶해외 프로포잘 작성 실무과정(기본)은 해외 발주를 위한 제안서 작성 기준 및 실무지식 등 프로포잘 작성 역량강화과정으로 영문 제안서 작성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김운형 다산컨설턴트 부사장의 강의로 20~21일 진행된다.

▶상하수도 설계 엔지니어링 실무과정은 상하수도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심화과정으로 심유섭 상하수도협회 팀장, 김부건 성지토목기술 전무, 도중호 한국종합기술 상무가 20~21일 교육한다.

▶EPC Turnkey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FIDIC Silver Book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운영되는 EPC 프로젝트의 실제 운용 사례를 통한 협상 및 계약관리 시 적용되는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과정이다. 교육은 26~27일 현학봉 씨플러스 대표가 진행한다.

▶Dispute Resolution 절차의 이해는 해외건설 계약용어의 이해, FIDIC 계약서의 이해, 해외건설 주요 분쟁이슈의 이해 과정으로 정원두 대우건설 과장과 오윤재 대우건설 변호사가 29~30일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