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협, KENCA Young Professionals위원회 2대 위원 모집
상태바
엔협, KENCA Young Professionals위원회 2대 위원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6.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4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KENCA Young Professionals 위원회(이하 KYPC) 2대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YPC는 2016년 국내 엔지니어링산업 발전과 영 엔지니어 육성을 위하여 업계 실무자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으며, 엔협은 한국 대표 국제엔지니어링컨설팅연맹(FIDIC) 회원단체(MA)로서 KYPC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KYPC는 정기적인 운영위원회와 YP세미나를 매년 개최한다. 지난해에는 엔지니어링산업의 현황 진단 및 영엔지니어의 역량 제고를, 2017년도에는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시니어 엔지니어들의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주제로 YP세미나가 개최된 바 있다.

KYPC 위원이 되기 위한 자격요건으로는 ▲엔협 회원사 소속 ▲만 40세 이하 엔지니어링 관련 실무자 ▲재직기간이 3년 이상인 자이다. 참가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엔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은 오는 6월 21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엔협은 1982년부터 FIDIC의 회원국으로 매년 연례총회에 대규모의 대표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FIDIC 내 각종 위원회에 국내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진출시키는 등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