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7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7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6.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8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7월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MDB사업 계약조건의 이해과정 ▲해외 프로포잘 작성 실무과정 ▲EPC Turnkey 계약조건의 이해과정 ▲엔지니어를 위한 해외건설계약법의 이해 ▲사업예산관리 및 MRICS의 이해 ▲QS Financial Management I ▲Contract & Dispute Resolution ▲PM기반의 공정관리 기초과정 ▲건설계약 및 기타법의 이해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II 등이다.

▶MDB사업 계약조건의 이해과정 (based on FIDIC Pink Book)은 MDB 차관 형태로 운영되는 프로젝트의 계약조건 학습을 통한 당사자(Parties)와 Engineer의 Role 및 계약적 의무와 책임에 대한 이해과정이다. 이종수 리가PCM 대표의 강의로 7월 3~5일 실시된다.

▶해외 프로포잘 작성 실무과정(기본)은 해외 발주를 위한 제안서 작성 기준 및 실무지식 습득과 작성 실습·평가를 통한 해외 프로포잘 작성 역량강화과정으로 영문 제안서 작성을 실습한다. 다산컨설턴트 김운형 부사장과 김석운 상무가 4~5일 강의한다.

▶EPC Turnkey 계약조건의 이해과정(based on FIDIC Silver Book)은 FIDIC Silver Book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운영되는 EPC 프로젝트의 실제 운용 사례를 통한 협상 및 계약관리 시 적용되는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과정으로 현학봉 씨플러스 대표가 24~25일 교육한다.

▶ 엔지니어를 위한 해외건설계약법의 이해(QS)은 해외건설을 위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저 및 QS가 알아야 할 해외건설계약의 기본개념 및 국제건설법과 관련한 기본지식의 전달, 국제건설 중재 실무의 이해과정이다. 법무법인 화우 김연수 변호사가 6~7일 강의한다.

▶사업예산관리 및 MRICS의 이해과정(QS)은 중동 및 과거 영국령 등에서 시행하는 해외 엔지니어링 사업에서 발주자를 대행하는 사업예산관리 전문가(QS)의 역할에 대한 이해과정으로 15~16일 민성인 한국수자원공사 차장이 교육한다.

▶QS Financial Management I(QS)은 건설 산업에서 Quantity Surveyor의 역할에 대한 이해 및 Cost Planning & Construction Technology에 대한 이해과정이다. 교육은 18~19일 민성인 한국수자원공사 차장이 실시한다.

▶Contract & Dispute Resolution(QS)는 계약서를 이해하고, Dispute Resolution 절차를 이해하여 효과적으로 분쟁을 다루고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과정이다. 민성인 한국수자원공사 차장이 20~21일 강의한다.

▶PM기반의 공정관리 기초과정은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기본적인 능력을 함양하고 PM이론에 근거하여 공정관리를 전반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초지식을 습득한다. 강의는 박성철 PCAA 대표가 맡아 24~26일 진행한다.

▶건설계약 및 기타법의 이해과정은 국제표준건설계약의 이해력 향상 및 심도있는 계약관리/협상력 강화를 위한 일반적인 건설계약 준거법인 영미법내 계약법 및 기타법의 이해과정이다. 정원두 대우건설 과장과 오윤재 대우건설 변호사가 27~28일 진행한다.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II는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다양한 프로젝트 관리 기법을 적용하여 이해하는 과정으로 차기호 LDI컨설팅 대표가 29~30일 강의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