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제12차 IERE 총회 및 IERE-KEPCO 한국포럼 개최
상태바
한전, 제12차 IERE 총회 및 IERE-KEPCO 한국포럼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2.11.0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이하 한전)은 11월 7일부터 3일간 서울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16개국 47개 기관에서 100여명의 전력회사 임원 및 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2차 IERE 총회1 및 IERE-KEPCO 한국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IERE는 전력산업의 중장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68년 설립된 전력연구분야 국제협의체로, 국제협력과 전력분야 연구개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기업 및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11월 7일 IERE 총회에서는 Post-Fukushima 주제로 한수원, 프랑스 EDF, 일본 동경전력 등 국가별 원자력 산업 정책 및 기술 등을 발표하고 토론하며, 11월 8일부터 이틀간 계속되는 IERE-KEPCO 포럼에서는 신재생에너지와 차세대 석탄기술 등 청정발전기술, 전력효율, 스마트그리드, 수요관리 등의 연구개발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전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주요 전력회사·연구기관과 사업기술 전략을 논의하고, 국내 전력산업계 보유기술의 사업 프로모션 기회로 활용하는 등 국가 전력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IERE : International Electric Research Exchange (국제 전력연구기관 협의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