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8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8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7.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9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8월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해외 Project 조달 및 입찰의 이해 ▲설계/시공/운영(DBO) 계약조건의 이해과정 ▲Procurement & Tendering ▲엔지니어를 위한 해외건설계약법의 이해 ▲국내외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심화) ▲상하수도 설계 엔지니어링 실무과정 ▲다양한 건설계약의 이해 ▲프로젝트 전략기회 및 타당성 분석 실무과정 ▲EPC Turnkey 계약조건의 이해과정 ▲PM기반의 공정관리 기초과정 등이다.

▶해외 Project 조달 및 입찰의 이해는 해외건설 Project의 조달(Procurement Route) 및 입찰(Tendering)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하여 해외건설 Project 입찰 수행 능력을 강화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8월 3~4일 실시된다.

▶설계/시공/운영(DBO) 계약조건의 이해과정(based on FIDIC Gold Book)은 FIDIC Gold Book을 중심으로 Design, Build and Operate Projects 계약조건의 이해 및 계약서 작성과 유의사항에 대한 과정이다. 강승훈 FIDIC 인증강사가 강의를 맡아 5~6일 진행한다.

▶Procurement & Tendering(QS)은 다양한 Procurement & Tendering의 전략 수립과정으로 7~8일 교육이 진행된다.

▶ 엔지니어를 위한 해외건설계약법의 이해과정은 해외건설을 위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저 및 QS가 알아야 할 해외건설계약의 기본개념 및 국제건설법과 관련한 기본지식의 전달, 국제건설 중재 실무에 대한 과정이다. 법무법인 화우 김연수 변호사가 17~18일 강의한다.

▶국내외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심화)은 개발도상국가의 PF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설명, 선진국가의 PF사례, 실제 Funding이 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 분석과정으로 22~23일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가 교육한다.

▶상하수도 설계 엔지니어링 실무과정은 상하수도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심화과정으로 상하수도협회 심유섭 팀장, 도화엔지니어링 이진우 상무, 한국종합기술 도중호 상무, 한국종합엔지니어링 신흥섭 전무의 강의로 22~23일 실시된다.

▶다양한 건설계약의 이해(FIDIC 비교 및 동남아시아 건축 시공계약서(PAM))는 FIDIC 계약서 비교 및 Summary(Red, Yellow, Silver), 다른 계약조건에 따른 Proejct Case Study, FIDIC Yellow Book의 주요 조건 및 최근 개정내용, 말레이시아 건축계약서 등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8월 24일~25일, 31일 교육이 진행된다.

▶프로젝트 전략기회 및 타당성 분석 실무과정은 프로젝트 전략기획 및 타당성 분석, 사례연구 기반의 프로젝트 공정관리를 학습하는 과정으로 24~25일 실시된다.

▶EPC Turnkey 계약조건의 이해과정(based on FIDIC Silver Book)은 FIDIC Silver Book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운영되는 EPC 프로젝트의 협상 및 계약관리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과정이다. 씨플러스 현학봉 대표의 강의로 28~29일 진행된다.

▶PM기반의 공정관리 기초과정는 PM기반 일정 관리 이해, 공정관리 프로그램 활용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PCAA 박성철 대표가 28~30일 강의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