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메데진시, 한국형 ITS도입
상태바
콜롬비아 메데진시, 한국형 ITS도입
  • 조항일 기자
  • 승인 2019.08.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국토교통부는 콜롬비아 메데진시의 교통기능 향상을 위한 지능형교통체계(ITS)사업을 본격 착수 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020년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국토부가 총 130억원을 투입해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메데진시에서 교통체증이 가장 심한 도심 내 주요 간선축 2개 구간과 연결로를 대상으로 추진되며 국내 기술로 제작된 차량검지기와 도로전광판을 설치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 만성적인 교통 지정체를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또 기관별로 운영, 관리되고 있는 신호, 방범, 버스정보 등 6개 기관의 교통정보를 한 곳으로 모으는 통합교통정보센터를 구축해 도심 내 실시간 소통관리와 돌발상황 관리를 한 곳에서 집중적으로 할 수 있도록 효율성도 높인다.

모든 사업 내용에 대해 현지 직원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과 기술전수를 시행해 사업종료 후에도 메데진시가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성습 국토부 첨단도로안전과장은 "이번 사업은 중남미에 한국의 기술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는 이번 사업과는 별개로 콜롬비아 국가 전체 ITS 종합계획 수립사업도 지원하고 있어 콜롬비아 전역에 만연한 교통혼잡 완화를 목표로 국가차원의 장기적인 청사진을 마련해준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