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국내 철도신호기술 발전을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철도공단, 국내 철도신호기술 발전을 위한 워크숍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8.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8일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본사 대회의실에서 철도 건설·운영을 담당하는 17개 기관의 철도신호 전문가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철도신호기술 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 각 기관은 △한국형 신호시스템 연구개발 현황 △도시철도 열차자동운전장치 국산화 개발 사례 △신호설비 원격감시시스템 △해외철도 신호개량사업 사례 등 총 7개 주제의 발표를 통해 신호기술 정보를 상호 공유했다.

또한, 철도 건설·운영 신호분야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을 통해 기관별 협조사항을 도출하고 협력방안을 마련하였다.

한편, 철도공단은 한국형 신호시스템 연구개발이 2018년 6월 완료됨에 따라 2021년 말 전라선 시범 적용 이후 32년까지 전 노선에 적용하기 위해 약 2.2조원을 투입하여 약 9,46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은 "향후 신호기술 워크숍을 정례화 하여 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국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나희승 원장은 "국내 철도 건설·운영 기관 간 신호기술 개발 및 운영 현황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지속적인 기술교류를 통하여 국내 신호분야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