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도네시아에 종합커뮤니티 센터 세운다
상태바
중부발전, 인도네시아에 종합커뮤니티 센터 세운다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8.2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8일 한국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에서 운영중인 찌레본 발전소 1호기와 신규 2호기 건설 사업장 주변지역에 KOMIPO 도서관 및 스포츠 복합시설을 건립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착공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시설은 인도네시아 찌레본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에게 문맹퇴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현지 근로자 및 지역주민의 여가시간 활용과 근로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KOMIPO­Cirebon 종합 커뮤니티 센터'는 중부발전의 찌레본 2호기 법인인 PT.CEPR에서 2018년부터 조성중인 Taman Cirebon park내에 조성되는 사업이다. 착공식에는 김호빈 기술본부장 등 중부발전 임직원, 찌레본 지역주민 협의체, 현지 사회복지법인, 환경단체, 찌레본주 공무원,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현재까지 9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찌레본 공원내에 배드민턴장, 풋살장, 배구장 등 복합 스포츠 시설을 건립하여 지역주민에게 개방하고, 문맹률이 높은 지역아동에게 문맹퇴치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착공식이 끝난 후 김호빈 기술본부장을 비롯한 중부발전 사회봉사단은 지역에 물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식수용 관정을 개발하고 각 가정과 학교에 파이프 라인을 설치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했다.

김호빈 기술본부장은 "발전소가 단순히 전력을 생산하는 장소가 아닌 지역주민의 쉼터이자 경제활동의 원천이 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과 혁신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중부발전 임직원이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OMIPO Cirebon 종합 커뮤니티 센터 협약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중부발전)
KOMIPO Cirebon 종합 커뮤니티 센터 협약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중부발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