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N, 협력사간 안전사고 근절대책 토론회 가져
상태바
KOEN, 협력사간 안전사고 근절대책 토론회 가져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9.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4일 경남 진주본사에서 기술본부장 및 5개 주요 협력사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OEN, 협력사간 안전사고 근절대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산업현장에서 발생가능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방지를 위해 협력사와의 공유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남동발전과 5개 협력회사는 사업장의 안전사고 발생사례 및 그 원인, 예방대책 등에 대해 공유하고 안전사고 예방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은 재해발생원인 분석방식 보완을 위해 사고 원인조사 분석기법(RCA)를 적용하여 재해발생의 근본원인을 찾아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유해위험요인을 발굴 능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사고사례에 대한 발표도 진행됐다.

정광성 기술본부장은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한걸음 더 나아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협력중소기업 안전멘토링제도, 현장내 근로자 쉼터 설치, 국민안전 안심사회 구현을 위한 안전드림서비스 등 안전확보를 위한 대내외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협력사 안전관리자, 근로자 교육 강화, 영세협력사 안전물품 대여 등 협업과 동반을 통해 현장안전을 바탕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