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전주역사 증축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상태바
철도공단, 전주역사 증축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9.3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25일 전주역사 증축 국제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전주역사의 디자인 및 설계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월 31일 국내·외 건축가를 대상으로 국제설계공모를 공고하여 9월 10일까지 총 21건의 작품을 접수받았다. 25일 하니 라시드(미국), 피터 페레토(영국) 등 국내·외 건축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시아플랜 건축사사무소의 설계안(풍경이 되는 건축 : 과거와 미래의 공존)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역사 내에 전주의 생태를 고려한 내부 정원을 조성하여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의 모습을 드러냈을 뿐 아니라, 기존 전주역사의 전통 한옥을 보존하여 구역사와 신역사가 하나의 풍경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이번 공모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 상반기에 전주역사의 설계를 완료하고 2024년 말 준공 목표로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번 전주역사 증축 국제설계공모에 응모한 국내외 우수한 건축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를 표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설계공모를 통해 철도역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명품역사를 건설해 지역사회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역사 국제설계공모 당선작품 투시도(정면)(사진제공=철도시설공단)
전주역사 국제설계공모 당선작품 투시도(정면)(사진제공=철도시설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