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중앙고속도로 타당성조사 현지 워크숍 개최
상태바
미얀마 중앙고속도로 타당성조사 현지 워크숍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0.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1일 유신 컨소시엄(유신+다산컨설턴트+KCI+경동엔지니어링)은 현지시간 17일 미얀마 네피도에서 KOICA사업인 '미얀마 중앙중추고속도로 타당성조사 사업'의 제2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미얀마 측 건설부 U Kyaw Linn 차관 등 8개 관련기관 공무원들과 한국 측 KOICA 이연수 양곤사무소장, PM사인 한국도로공사 김경태 부장, PC사인 유신 배성일 부사장 등 총 54명이 참석하여, 고속도로 건설과 관련된 주요 이슈의 정보교환과 논의가 이뤄졌다.

워크샵에서는 양곤 서측의 동서축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과 심해항만 건설사업이 더불어 미얀마의 핵심 경제성장축을 발전시키는데 중심역할을 할 것이라는 공감대가 크게 확산됐다.

특히, 미얀마 건설부 차관은 워크숍 마지막 토론세션까지 남아 토론에 직접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KOICA 관계자는 "미얀마 정부의 적극적인 사업추진 의지와 동서축 개발의 잠재력을 볼때 이번 사업의 추진효과가 예상보다 훨씬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미얀마 중앙중추고속도로 타당성조사 사업 제2차 워크숍 개최(사진제공=유신)
미얀마 중앙중추고속도로 타당성조사 사업 제2차 워크숍 개최(사진제공=유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