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한-태 물관리 협력 공동위원회 개최
상태바
환경부, 한-태 물관리 협력 공동위원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0.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9일 환경부는 오는 30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태국 국가수자원청 대표단과 제1차 한-태 물관리 협력 공동위원회(Joint Steering Committee: JS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박하준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을 비롯해 환경부, 주태한국대사관, 한국수자원공사가 한국 대표로 참여한다. 태국 측은 솜끼앗 국가수자원청장을 대표로 하여 국가수자원청 및 왕립관개청 관계자가 참여한다.

제1차 한-태 물관리 협력 공동위원회는 올해 9월 2일 태국 방콕에서 체결된 한국-태국 간의 물관리 협력 양해각서 후속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양국 간의 실질적인 물관리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공동위원회는 양측에서 제안하는 협력사업 및 지식교류 방안 등에 대하여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며, 구체적인 이행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태국 정부는 기후변화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홍수 및 가뭄 피해를 저감하기 위해 올해 장기 국가물관리전략계획을 수립했으며, 이에 따른 다양한 물관련 기반시설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찻차이 태국 부총리는 지난 3월 태국에서 열린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에서 태국의 물문제 해결을 위해 국제사회가 함께 협력해주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