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가스검사 품질향상 워크숍 개최
상태바
가스안전공사, 가스검사 품질향상 워크숍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1.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9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한국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와 공동으로 전문검사기관 검사품질향상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천안 가스안전교육원에서 지난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고압용기와 LPG용기 및 특정설비 전문검사기관 30개사 대표자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검사기관 운영현황 및 검사품질향상을 위한 향후 방안을 공유하고, 검사기관 관련 사고사례와 검사기관 운영 모범사례에 대한 발표 및 토론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가스안전공사에서는 현재 개발 중에 있는 고압용기 재검사 모니터링시스템과 특정설비 재검사 결과등록 시스템에 대한 개발방향 및 일정 등을 소개하고 시스템 개발에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재검사현장에서 법령에 따라 안전하고 철저한 검사를 통해 검사품질을 확보하고 공정하고 건전한 재검사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으며 이러한 의지를 담아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가스안전공사 곽채식 검사지원처장은 "고압용기 등 전문검사기관의 재검사 품질향상에 대한 정부와 국민의 기대가 높은 만큼 철저하고 안전한 재검사를 통해 고압제품의 안전을 확보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 김철호회장은 "검사기관 모두가 국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가격경쟁이 아닌 품질경쟁을 통해 국민의 사랑을 받는 검사기관으로 성장해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