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협력사 채용 돕는 채용박람회 개최해 ’행복 추구’ 나선다
상태바
SK종합화학, 협력사 채용 돕는 채용박람회 개최해 ’행복 추구’ 나선다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1.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SK종합화학을 비롯한 총 7개 SK관계사들은 29일 울산광역시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2019 SK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총 24개 협력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는 협력사의 우수인력 채용을 지원하고 지역 청년실업을 해소하겠다는 취지에서 SK관계사들이 2013년 시작해, 7년 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인 SK 대표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이다. 2018년까지 울산 및 영남지역 대학생 등 총 8,613명이 참가해 총 581명이 협력사에 채용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SK종합화학을 비롯해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루브리컨츠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4개사와  SK건설, SK실트론, SK㈜ C&C 등 SK관계사가 참여하고, 울산광역시, 동반성장위원회,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올해는 역대 최대 수준인 1,500명 이상이 채용 박람회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행사가 청년실업 문제를 줄이고,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는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김종철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울산지청장, SK종합화학 나경수 대표이사·사장, SK울산Complex 박경환 총괄을 비롯해 다수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이번 채용 박람회가 협력사들이 우수인력을 채용하고, 지역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종합화학은 SK관계사들과 함께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SK의 경쟁력이라는 믿음 아래 진정한 행복동반자로서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협력사 별 채용 상담 및 면접 뿐 아니라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클리닉,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등 실질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부대 행사들이 마련됐다.

채용박람회 사전등록신청, 현장면접신청을 비롯한 주요 행사 일정은 ‘2019 SK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종합화학은 지난 6월 에너지·화학 업계 최초로, 7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는 등 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