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우씨엠, 코흐·큐픽스와 업무제휴 체결
상태바
삼우씨엠, 코흐·큐픽스와 업무제휴 체결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2.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허브' 구성으로 국가 건설산업 고도화에 기여···큰 포부 밝혀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이하 삼우씨엠)는 지난 5일 코흐에스엑스스투디오(이하 코흐)·큐픽스와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각 사는 'Construction IT Development hub Consortium'(이하 IT 허브)을 구성하여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

코흐는 VR, IOT 원격 관제 기술을, 큐픽스는 프롭테크 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생성, 관리 기술력을 보유한 양사 모두 대표적 건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이다. 여기에 국내 최고실적을 보유한 삼우씨엠의 업무수행능력 및 엔지니어링 기술 등을 더해 건설 산업에 IT 신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제휴에서 삼우씨엠은 건설 산업 전반에 관한 컨설팅 및 필드 테스트를 통해 신기술 접목 실효성을 검증, 최적의 방안을 제공하며, 코흐는 VR·IOT·Sensor 관련 신기술을, 큐픽스는 디지털트윈 플랫폼·IT개발 등의 기술력을 제공한다. 세 기업이 기업의 경계를 허물고 하나의 팀처럼 성과를 만들게 되는 것이다. 구체적 협약 분야는 △건설 산업분야 소프트웨어(어플리케이션) 개발 △IT 허브 결과물에 대한 학술발표 및 연구과제 참여 △각 사 보유 기술력 및 데이터 공유에 대한 협업 등 이다.

삼우씨엠 관계자는 "각 분야의 대표주자인 세기업간의 이번 협약은, 상대적으로 신기술 적용이 부진한 건설 산업을 발전시키는데에 그 목적이 있다"며 "본 협업이 국가 건설 산업 고도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우씨엠, 코흐·큐픽스와 업무제휴 체결(사진제공=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삼우씨엠, 코흐·큐픽스와 업무제휴 체결(사진제공=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