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우씨엠,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혁신사업 본격착수
상태바
삼우씨엠,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혁신사업 본격착수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2.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보안 강화·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도입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1일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이하 삼우씨엠)는 '빅데이터 시대'에 발맞추기 위한 새로운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2004년 '디자인뱅크'로 시작한 삼우씨엠 DB시스템은 2007년 포괄적인 의미를 담아 '데이터뱅크'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후 수많은 산출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2012년 '데스티니ECM'을 도입, 리뉴얼을 진행하였으나 현 데이터뱅크가 설계·CM 자료 관리에만 우선 초점을 맞춘 시스템으로, 개발사업·인프라·CM at Risk 등 삼우씨엠의 업역 스펙트럼 확장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경영진의 판단에서 이번 시스템 혁신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이번에 새로 도입될 DB시스템은 건설 빅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보안강화, 사용자의 편리를 위한 직관적인 UI도입 등이 핵심 과제이다. 삼우씨엠은 지난 7월, 실무자 중심의 TF팀을 구성하여 사업구상 및 검토를 진행하였고, 12월 시스템 구축에 본격 착수한다. 리뉴얼된 시스템은 2020년 중반에 오픈 예정이다.

삼우씨엠 관계자는 "빅데이터 시대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서는 보유데이터의 양보다 기존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가치있는 자료를 생산해내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시스템 구축 사업이 든든한 뒷받침이 되어 삼우씨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건설문화 선도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