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우씨엠, 친환경 건축 전문기업으로서 도약 기반 마련
상태바
삼우씨엠, 친환경 건축 전문기업으로서 도약 기반 마련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12.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ED인증·도시건축연구사업·학술활동 진행 등 친환경 포트폴리오 다각화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이하 삼우씨엠)가 친환경건축 전문기업으로서의 본격적인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12일 삼우씨엠은 최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에서 2019년 도시건축연구사업 신규과제의 일환으로 공고한 '소규모 건축물의 소비에너지 최적화 설계·시공 기술 개발' 과제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1개 기업을 포함한 총 17개의 기관이 참여하며 19년 4월부터 22년 12월까지 45개월간 진행, 편성된 정부출연금은 132억원이다. 삼우씨엠은 본 연구에서 국내·외 시공기준의 분석을 통해, 소규모 건물의 현장실무자를 위한 시공기준 해설서 및 부위별 시공예시도의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LEED인증도 진행 중이다. 현재 건립중인 영종하늘공원 물류센터는 삼우씨엠이 CM사업과 LEED인증을 동시에 진행하는 국제적 친환경 물류센터 프로젝트로서, 21년 4월 준공 시 국내 최초로 LEED V4.0 Distribute Center 인증을 획득하게 된다.

프로젝트진행 뿐만 아니라 친환경 관련 학술활동도 함께 꾸준히 진행중이다. 삼우씨엠은 녹색건축인증을 수행하는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최신 개정 기준(G-SEED 2016-2)을 반영한 '국내 중규모 업무용 건물의 녹색건축인증 등급별 추가공사 비용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을 발표해 지난 10월 KCI 우수 등재지로 게재 됐다.

지난 11월에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에서 주관하는 '2019 녹색건축한마당'에서 기준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개선 사례로 삼우씨엠 친환경 파트에서 수행한 '대구수성구청 별관동 그린리모델링 설계 및 시공' 사례를 발표했다.

25명의 친환경 전문 인력을 보유한 삼우씨엠은, 이중 LEED AP, G-SEED, CHPD를 취득한 친환경건축 전문 인재들로 친환경 파트를 구성하고 연 2회 본사,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 교육을 실시하는 등 연구개발 및 설계역량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삼우씨엠 친환경 관계자는 "최근 저탄소녹색성장이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른 만큼, 친환경건축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태"라며 "전 직원의 설계역량을 바탕으로 한 Total Solution을 제공하여 친환경건축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 '건물 성능이 국민의 삶이다' 세션 발표(사진제공=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 '건물 성능이 국민의 삶이다' 세션 발표(사진제공=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