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형 엔지니어링산업이 성장해야 한국경제 또한 동반성장
상태바
선진국형 엔지니어링산업이 성장해야 한국경제 또한 동반성장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0.01.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0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쉐라톤팔래스 호텔에서 엔지니어립업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신년회에는 산업통산자원부 정승일 차관을 비롯해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이재완 회장, 역대 회장단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이재완 회장은 국내 엔지니어링 산업이 미래를 대비한 노력을 이어가야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재완 회장은 "작년 엔지니어링 업계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해외 신시장 개척 등 건투한 덕분에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며 "그러나 새해가 시작됐으나 세계적인 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2020년을 대비하는 것은 물론 2030년 더 나아가 2040년을 등 미래를 맞이할 수 있는 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엔지니어링이라는 산업은 선진국들이 사실상 과점하고 있는 선진국형 지식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국내 엔지니어링 업계가 세계적으로 더 발돋움해야 한국경제 성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정승일 산업통산자원부 차관은 "세계 경제 상황 등으로 미루어 볼 때 수주여건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러나 정부가 먼저 나서 엔지니어링 산업이 보다 나은 혁신과 세계화가 보다 확산될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또 "구체적으로 권역별 수주지원체계 구축, 타당성 조사에 대한 지원 확대 등 업계가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